LG VS 롯데
LG
LG는 이전 경기에서 수많은 실책으로 인해 승리 기회를 날렸습니다. 선발 투수 디트리히 엔스는 KIA와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을 내주었지만 불펜의 방화로 인해 승리를 놓쳤습니다. 이번 홈 경기에서 반등이 필요한 LG입니다.
롯데
롯데는 선발 투수진의 불안으로 인해 연패를 기록중입니다. 이전 경기 선발투수 애런 월커슨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을 보여주며 예전만한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 하였습니다. 여전히 롯데 불펜의 결함은 이슈로 남아 있습니다.
결론
양 팀 모두 야수진의 집중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다만 현재 상황에서는 LG가 우세하며 승리에 더 가깝습니다.
★ 엘지 승 / 엘지 마핸 승 / 오버
SSG VS KIA
SSG
SSG는 최근 연승을 이어가며 팀의 타선이 활약하고 있다. 선발 투수로는 김광현 (3승 2.75) 나서며 3연승에 도전한다. 지난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작년 KIA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인만큼 오늘 경기 또한 기대해 볼만하다.
KIA
KIA는 투타의 조화로 6연승을 이어가며 팀의 타선이 매우 강력하다. 오늘 선발 투수는 김건국(6.23)이다. 지난 경기 3이닝 1실점의 놀라운 투구를 선보였다. 그러나 작년 성적을 고려할 때 김건국의 기대치는 높지 않다.
결론
KIA는 좌완 선발 투수에게 취약한 면이 있으며 SSG는 우완 투수에 대한 공략이 탁월하다. 선발이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깝다.
★ SSG 승 / KIA +1.5플핸 승 / 언더
삼성 VS 두산
삼성
삼성은 타선의 활약으로 연패에서 벗어났다. 코너 시볼드(2패 6.86)가 시즌 첫 승을 향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롯데 원정에서 부진한 경기가 이목을 끌었다. 메이저리그 출신인 그에게 기대되는 모습은 현재 보여주지 못하고있따. 특히 홈 경기에서 성적이 부진한 것이 문제다.
두산
두산은 타선의 활약으로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박소준이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퓨처스 기록이 좋지 않아 기대감을 저버리게 하는 부분이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대구 원정에서의 강점을 이용해 상대 실책을 적절히 활용하며 9점을 올린 두산 타선은 주목할 부분이다.
결론
양 팀은 주말 시리즈에서 분위기를 전환하는 데 성공한 모습니다. 그러나 금일 경기에선느 양 팀의 선발 투수를 신뢰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결국 불펜에서 승부를 가를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 승 / 두산 +1.5플핸 승 / 오버
NC VS 한화
NC
NC는 최근 투수진의 붕괴로 연승이 끊겼다. 이에 김시훈(1승 4.05)이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마운드에 설 것으로 예상된다. 김시훈은 지난 홈 경기에서 호투를 펼쳐 승리를 거둔 바 있으며 특히 한화에게 강점을 보이고 있다.
한화
한화는 타선의 부진으로 시리즈 스윕을 당했다. 오늘 선발 투수는 문동주(1승 1패 8.10)로 예상된다. 문동주는 최근 두산 원정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 데뷔 후 두 번째로 2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결론
이번경기는 선발 투수 싸움으로 예상되며 타선의 활약은 기대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 NC 승 / 언더
키움 VS KT
키움
최근 타선의 활략으로 4연승을 이뤄낸 키움은 이번 경기에서 아리엘 후라도를 내세우며 5연승에 도전한다. 후라도는 지난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을 허용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작년 KT상대로 나름 좋은 투구를 선보였다. 여전히 불안한 불펜의 모습은 아쉬운 부분이다.
KT
연패에 빠진 KT는 윌리엄 쿠에바스를 내세우며 연패 저지에 도전한다. 쿠에바스는 최근 타선의 지원이 부족한 가운데 성적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전 키움 상대로 좋은 투구를 펼친 경험이 있으며 타선은 전체적으로 부진한 모습이다.
결론
키움은 홈에서의 장점을 살려 우위를 점하고 있다. 키움의 타선과 투수력에서 우수하며 이를 바탕으로 승리에 더 유리해 보인다.
★ 키움 승 / 키움 마핸 승 / 오바